LLVM - 2

System 2016. 8. 17. 10:35

LLVM 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간략히 설치를 해 보려 한다.


자세한 설치법은.. 역시 공식 사이트를 참조 하는게 가장 좋지만, 그게 귀찮고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따로 적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1. LLVM Source Download


16년 8월 17일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올라와 있는 버전은 3.8.1 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Android Obfuscate 를 목적으로 LLVM을 설치하고 있으므로..


3.6.1 버전을 기준으로 설치를 시작한다. 물론, 다른 버전도 설치 방법은 여타 동일하다.


우선은 다운로드 페이지 로 이동해서 3.6.1 버전의 llvm 소스와 clang 소스를 받자.



다른버전을 사용하실 분들께서는 다른버전의 Clang과 LLVM을 받아주시면 된다. 중요한것은, 해당 버전에 맞게 받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llvm을 받아서 커스터마이징을 해보고 싶은 분들은 위의 방법과 같이 소스를 받으시면 되고,


난독화를 위해 이미 만들어진 llvm을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GIT으로 그 소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git clone -b llvm-3.6.1 https://github.com/obfuscator-llvm/obfuscator.git 명령어 입력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설치방법은 이하 동일하기 때문에 큰 상관이 없다!


2. 설치하기


일단 LLVM의 소스코드를 적절한 디렉토리에 풀고 나면 해당 경로 내부에 tools 라는 폴더가 있다.


이 폴더 안에 Clang의 소스코드를 풀도록 하자.


LLVM

   - Tools

       -Clang

           -Clang의 내용물


의 형태가 되도록 풀어 주어야 한다.

tar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tar -xvf 명령어 등을 사용하여 풀면 된다.


3. 컴파일 시작! 전에


설치 가이드 에서는 cmake를 사용하고 있다. cmake 버전 또한 높은 버전을 요구하므로 cmake의 소스를 받아서 컴파일을 먼저 해 주도록 하자.


여기에서 그 소스들을 다운 받을수 있으며, 간단하게 ./configure 와  make를 실행하는것으로 cmake의 컴파일이 끝난다.


4. 본격적인 컴파일


모든 준비가 되었으면 LLVM 소스코드 폴더 바깥에 임의의 폴더를 하나 만들자. 설치 가이드 에서는 build 라는 폴더로 만들었으니 우리도 친절하게 mkdir build 라고 적어주자.

이제 이 경로에서 cmake -G "Unix Makefiles" ../llvm코드경로 를 입력해 주면 여러 메세지가 나오면서 마지막에 Configure가 완료 되었다고 뜬다.

이후 make 명령어를 입력하여 최종 컴파일에 돌입하자.



컴파일이 쭉쭉 진행되고 있다. 덧붙여서 해당 컴파일은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므로 충분히 쉬다가 오셔도 상관 없을것 같다.


-----------------------------------------------

Referer : http://cd80.tistory.com/97

'Sys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2 heap - first_fit.c  (0) 2017.05.15
LLVM -3  (2) 2016.08.24
LLVM - 1  (0) 2016.08.12
프로그램에서 일어날수 있는 레이스컨디션의 예제  (8) 2015.04.01
사기를 위한 프로그램 분석  (0) 2014.12.26
Posted by IzayoiSakuya
,